지난해 열린 서울빛초롱축제 행사 모습
지난해 열린 서울빛초롱축제 행사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매년 11월 청계천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밤의 축제인 ‘서울빛초롱축제’를 주최하는 (사)서울빛초롱축제조직위원회는 ‘서울빛초롱축제’의 상징이 될 마스코트와 명칭 공모전을 8월 24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9년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처음 시작된 ‘서울빛초롱축제’는 매해 약 300만명의 관람객들이 참관하는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 밝히는 희망의 빛’이라는 서울빛초롱축제의 의미뿐만 아니라 국내를 넘어 세계와 화합한다는 미래 지향적인 의미가 함축적으로 표현된 마스코트와 명칭을 선정할 예정이다.

서울빛초롱축제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4명 이하)을 구성하여 참여가 가능하며, 작품 응모는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www.seoullantern.com)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서와 이미지 파일 등 첨부하여 e-mail(lantern@seoulwelcome.com)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 총 3팀을 선정하며, 대상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9월 29일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eoullantern.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사항은 (사)서울빛초롱축제조직위원회(02-2133-0932)에 문의하면 된다.

(사)서울빛초롱축제조직위원회 장병학위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마스코트의 활용으로 서울빛초롱축제가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서울을 넘어 세계와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