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2동 참전용사 가정을 방문하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오른쪽에서 2번째 한규동 동장)
갈현2동 참전용사 가정을 방문하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오른쪽에서 2번째 한규동 동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 갈현2동은 다음달 5일 6.25 참전용사 7명 등 35명이 국군의 날 제68주년 기념, 지상군 페스티벌 계룡대 군(軍)문화축제가 열리는 계룡대 방문한다.

이번 계룡대 안보현장 방문행사는 갈현2동주민센터와 갈현2동 방위협의회 주관으로 갈현2동에 거주하는 6.25 참전용사를 초청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기획 추진하게 된 것이다. 갈현2동예비군동대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갈현2동 각 직능단체도 함께 참여한다.

안보현장 방문 참여자는 참전용사 7명과 여성예비군 4명, 구의원, 갈현2동 예비군동대장, 방위협의회 위원 8명, 각직능단체장, 통장, 동장 및 관계직원 등 직능별 계층을 망라한 총35명이며, 연로하여 몸이 불편한 참전용사들의 건강돌봄이로 갈현2동 방문간호사가 구급약품을 준비하여 동승하게 되고, 통장 등은 참전용사들의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 안전 돌보미로 함께 참여한다.

갈현2동에서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시행에 따라 지난 8월 우리마을 애국지사 후손 가구 초청 행사시 우리마을 애국지사 후손가구를 사전 방문한 것처럼 우리마을 참전용사를 사전파악하여, 동장 및 복지팀장,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 등이 참전용사 가구를 2016. 9. 28일과 29일 2일간 방문면담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참전용사들에게 안부 인사를 드림은 물론 건강체크, 계룡대 군 문화축제 관람 및 안보현장 견학 행사 취지를 설명하여 참여 안내, 곧 다가올 추운 겨울철 나기 준비를 위한 보온모자 전달, 기타 생활불편사항 등을 상담했다.

참전용사와 함께하는 안보현장 방문단은 계룡대 군 문화축제를 참여하기전에 먼저 청남대를 둘러본 후 505여단 부대를 방문한다. 부대견학 후 병사들과 함께 부대 내 식당에서 다같이 점심식사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고, 그다음 계룡대 군 문화축제의 주요행사인 드론경연대회 및 드론편대 퍼레이드, 애견협회의 반려견 쇼, 헬기, 전차, 장갑자, 자주표 등 기동훈련 및 한미특전 요원 고공강하 시범 등을 관람함으로써 애국의 마음을 마음속 깊이 다지는 귀중한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한편, 갈현2동에서는 2015년과 2016년 2번에 걸쳐 애국지사 후손을 초청하여 음악회와 간담회, 안보관광지 탐방 등 의미있는 행사를 한 바 있는데, 이번 행사는 16개동 중 유일하게 우리마을 6.25 참전용사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나라사랑 기반을 든든하게 다지게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본다.

한규동 갈현2동장은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여 애국애족에 앞장선 분들께 꾸준한 관심과 감사의 마음을 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