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행정복지위원회 문규주 부위원장이 영예의 수상을 성흠제 의장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 촬영에 임했다
은평구 행정복지위원회 문규주 부위원장이 영예의 수상을 성흠제 의장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의장 성흠제) 문규주 의원은 18일 구로구 소재 베스트 웨스턴 호텔에서 열린 서울시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영예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문규주 의원(증산·수색동)은 방위협의회 고문, 주민자치의원, 청소년지도협의회 부의장 등 지역 현안 활동과 어린이집 및 요양원 운영에서 얻은 복지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민원해결과 지역구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구민들의 복지업무를 관장하고 있는 행정복지위원회에 위원으로 은평구 복지 현황 파악,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각종 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등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각 상임위원회에 의원들의 복지와 화합에 앞장서는 등 동료 의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금번 수상대상자로 추천을 받았다.

문 의원은 “2017년 새해부터 좋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구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생각한다.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정치적 혼동 속에서 구민들의 살림은 나날이 팍팍해지고 있다. 지역발전과 경제․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들의 얼굴에 미소가 피어나게 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의정활동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보여준 의원을 발굴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타의 귀감을 이끌기 위해 의정대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