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라이온스클럽 회원 및 관계자들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4번째 한규동 증산동장)
서문라이온스클럽 회원 및 관계자들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4번째 한규동 증산동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 증산동에서는 지난 21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서문라이온스클럽의 회원들이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 봉사와 후원품 및 성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문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정기적으로 봉사의 날을 정하여 지역사회와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청소와 같은 노력봉사, 연탄배달봉사, 저소득가정 자녀 장학금 지원 등 꾸준한 나눔을 펼치며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김동진 회장과 20여명의 회원이 홀몸어르신 가정 4곳에 방문하여 가구 폐기, 전기선 정리, 선반 설치를 도와드리고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 봉사를 실시했다.

특히, 봉사활동을 하기에 앞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확인하고 어르신들이 필요한 식품과 물품을 확인하여 후원품 및 성금을 준비하는 등 각 가정별 맞춤형 봉사를 실시해 더욱 의미있는 봉사활동이 됐다.

한규동 증산동장은 “공적영역에서 지원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의 이웃들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맞춤형 봉사로 세심하게 어르신들의 가정을 살피고, 도움을 주시는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서문라이온스클럽 김동진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봉사에 참여하여 보람된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클럽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