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이 장애인 복지시설에 500만원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
교촌치킨이 장애인 복지시설에 500만원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국내 대표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대구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 500만원 상당의 치킨 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24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아시아복지재단에서 ‘교촌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행사’를 열고 교촌치킨 590마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복지재단 내 장애인 시설인 자유재활원, 대구선명학교, 만승자립원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해당 시설 직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교촌은 순살 메뉴인 ‘살살 치킨’과 ‘교촌 콤보’, ‘허니 콤보’, ‘레드 콤보’ 등 씹기 편한 부드러운 부위육으로 만들어진 메뉴를 점심으로 제공했다.

교촌 관계자는 “교촌치킨으로 즐거운 한 끼 식사를 대접하며 이웃의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촌은 이른바 ‘먹네이션(먹다+도네이션)’으로 알려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먹으면서 사회공헌에 참여한다’라는 의미로, 원자재 출고량 1kg당 20원씩 적립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원자재 출고량을 기준으로 회사의 이익과는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기금 적립을 할 수 있다. 적립금은 주변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에 쓰인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