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초구와 삼성재능기부로 열린 '해피투게더 웨딩' 합동결혼식 장면
지난해 서초구와 삼성재능기부로 열린 '해피투게더 웨딩' 합동결혼식 장면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초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7일 낮 12시, 마모씨(35세)와 같이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 합동 결혼식인 '해피투게더 웨딩'을 우면동 소재 삼성 R&D센터에서 연다.

신부화장과 웨딩드레스, 하객들을 위한 피로연, 예복, 피로연, 폐백과 웨딩촬영까지 결혼식을 위한 모든 진행은 삼성의 기부로 서초구에서 준비했다.

내곡동에 사는 마모씨(35세)는 필리핀에서 한국으로 온지 올해로 10년차 3자녀를 둔 결혼이주 여성이다. 그간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결혼식을 하지못했지만, 늦게나마 혼례를 올릴 수 있게 됐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합동 결혼식은 지역내 기업체인 삼성(삼성전자, 삼성카드,삼성웰스토리,삼성에스원)의 도움으로 나눔문화 활동 일환으로 취약계층의 행복한 가정생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까지 회당 4쌍씩 총 16쌍의 부부가 화촉을 올린바 있다.

구는 지난 4월 가정형편 등으로 혼례를 올리지 못한 저소득, 장애인, 다문화 가정의 사연을 심사하여 총 4쌍의 부부를 선정했다. 외국인 아내에게 더 늦기전에 드레스를 입혀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신청한 신랑 최모씨(39세), 결혼사진이 없냐고 물어보는 딸에게 결혼식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박모씨(57세)와 김모씨(41세) 장애인 부부 등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합동 결혼식이 진행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합동 결혼식이 어려운 형편에 놓인 가정에게 더욱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