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흠제 은평구의회 의장이 개회사 하고 있다
성흠제 은평구의회 의장이 개회사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 성흠제 의장은 23일 열린 제248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를 통해 집행부가 주요사업을 꼼꼼하게 중간 점검해 하반기에 효과적인 사업추진으로 의미 있는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성 의장은 이어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의원님들의 깊이 있는 심의와 감사,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참뜻을 십분 반영해 믿음과 신뢰로 거듭나는 의회가 되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 의장은 먼저 “지난 제19대 대통령 선거기간 중 공정한 선거 사무를 위해 불철주야 최선을 다해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제는 지역 민심을 수습하고 소통과 통합의 자세로 구민 화합과 민생 안정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다같이 힘을 더해 나아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성 의장은 “특히 지역 민의를 대표하는 의원님들의 역할이 절실한 만큼, 선거기간 중에 현장에서 들은 주민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해 은평의 희망찬 미래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는 의미 있는 계기로 만들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성 의장은 또 “다가올 우기를 대비해 풍수해 및 재난‧재해 사전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 확인 등, 구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여름철 종합대책을 철저히 시행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성 의장은 특히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조국과 민족을 위해 온몸을 바쳐 나라를 지키신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가족들과 이웃들과 함께 되새겨보는 뜻 깊은 6월 맞이하시기 바란다”며 “이 자리에 계신 분들과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북한산 큰 숲에 짙어가는 녹음처럼 화목과 행복이 넘치고, 건강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