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위원장(맨 왼쪽)이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성희 위원장(맨 왼쪽)이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이성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자유한국당, 강북구 제2선거구)은 지난 2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문 행복매니페스토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행복나눔봉사대상은 매년 국가 및 지역사회 행복지수 향상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성희 위원장은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부족하지만 서울시민과 강북구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나름으로 노력해왔던 결과가 평가받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성희 위원장은 그동안 서울시민의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을 목표로 서울시 각 자치구에 생활체육공원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해왔으며, 생활체육지도자의 고용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서도 힘써왔다.

또한 이성희 위원장은 강북구의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도 노력해왔다. 우선 오랫동안 교통사각지대로 고통받아온 강북구민을 위하여 우이-신설 도시철도의 조속한 개통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올해 9월 2일 우이-신설선의 개통을 이끌어 냈다. 또한 문화적으로 소외된 강북구 주민을 위하여 강북구에 제2시민청을 유치하는 성과도 얻어 냈다.

이성희 위원장은 “행복나눔대상의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서울시민들과 강북구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