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박정미 기자]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은 9월 한 달 동안 세대공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세대공존’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세대갈등을 해소하고 세대공존문화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일정으로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제 3회 UCC공모전, 2018 서대문 친선탁구대회, 공감과 소통으로 완성하는 세대공존 특강, 제 14회 서대문 은빛축제가 진행된다.

공모전은 ‘함께할 때 더 아름다운 시니어’라는 주제로 세대 간 소통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UCC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dmsenior.or.kr)를 참조하면 된다.

세대공존 특강은 △박창수 작가 △김용섭 소장(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최규성 대중문화평론가 △노명우 교수(아주대학교 사회학과)가 강사로 참여해 5일 내내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과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으로 전화문의(02-363-9988)하면 된다. 세대공존특강 첫날에는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탁구대회로 행사의 열기를 더 할 예정이다.

행사의 피날레는 노인의 날 맞이 지역사회 내 어르신을 위한 기념행사 ‘제 14회 서대문 은빛축제’이다. UCC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축하공연과 자원봉사자와의 어울림을 통해 세대 간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탁우상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대 간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세대갈등 해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지역사회의 세대공존문화형성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세대공존 페스티벌 주요 일정

날 짜

행사명

내 용

9/3~9/21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제 3회 UCC공모전

주제 ‘함께할 때 더 아름다운 시니어’

세대 간 소통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 접수

9/10

2018 서대문 친선탁구대회

세대 간 어우러지는 탁구대회

9/10

공감과 소통으로 완성하는 세대공존 특강

  • ! Why가 아니고 Yes로 가는길(박창수 작가)

9/11

  • , 놀자(박창수 작가)

9/12

밀레니얼세대가 바꾸는 한국사회(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9/13

걸그룹의 조상들; 걸그룹의 오해와 진실(최규성 대중문화평론가)

9/14

세대의 이해(노명우 아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10/2

제 14회 서대문 은빛축제

노인의 날 맞이 지역사회 내 어르신을 위한 기념행사

축하공연 및 자원봉사자를 통한 세대 간 어울림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