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운전면허시험장과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과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복지신문=김정해 기자] 도로교통공단 강서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김영준)과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9일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장실에서 여성의 직업능력개발훈련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일자리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장소 제공과 구직 희망자 접수 등의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여성의 직업능력개발과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및 결혼이주 여성 모두 가능하며, 전문 직업상담사들의 상담을 통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추천받을 수 있다.

김영준 시험장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여성들이 당당히 사회에 발을 내딛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일조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필요하다면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취득을 위한 교육도 함께 제공하여 안전한 도로교통문화 정착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훈련과 취업정보 제공 및 알선 등 업무 수행을 위해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그리고 서울특별시로부터 지정받은 센터이다. 취업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이나 상담을 원하는 분은 홈페이지(www.hrbks.or.kr)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