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금천구,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금수여식’ 개최

기사승인 2019.12.06  15:03:33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모범 중·고·대학생 30명에게 장학금 전달

   
▲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된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금 수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대표 안용묵 선교사)이 5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수여식을 갖고 전국의 모범 중·고·대학생 30명에게 문화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사랑의 보일러 나눔’ 안용묵 대표, KR 귀뚜라미 보일러 권성심 대표, 한영순 장학위원장, 김경란 이사, 박은혜 산업현장교수,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사랑의 보일러 나눔 장학회장과 홍보대사로서 활동 중인 영화배우 정준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랑의 보일러 나눔’ 창립멤버이기도 한 정준호는 지난 2010년부터 장학회장을 맡아 매년 30여 명의 모범 학생들에게 문화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2010년 안용묵 선교사가 설립한 ‘사랑의 보일러 나눔’은 민간봉사단체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사전점검 및 무상 수리 교체’ 6천 건, ‘모범 장학생 장학금 지원’ 매년 30여 명, ‘김장 나눔 지원’ 1천 가구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서울시와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협약을 맺고 매년 1만여 가정을 선정해 무상으로 보일러 안전점검 및 수리·교체를 진행하는 등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안용묵 사랑의 보일러 나눔 대표는 “소외 받는 모범 학생들이 없도록 지역사회가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이번 행사로 인해 지역에 나눔 문화가 확산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미자 seoulbokji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