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홍성군의회-서초구의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1.17  08:11:21

공유
default_news_ad1

- 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상생공동체 형성 기대

   
▲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장대근 기자 사진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지난 16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 의원과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의회 간의 교류협력 확대와 상생공동체 형성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금번 우호협약은 지난해 12월 홍성군의회가 지역 농·특산물 판매활로 개척을 위해 서초구의회를 직접 방문한 결과로 약 1개월 만에 서초구의회가 홍성군의회를 방문하면서 우호교류 협약 체결의 결실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역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희망 귀농·귀촌 희망 구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양 지역 간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김헌수 의장은 “홍성군 의회가 직접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로 확보를 위한 세일즈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홍성군-서초구 의회 우호교류 협약이라는 열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협약이 양 의회가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협력·상생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서초구의회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 의회와의 우호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추진하여 도농 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과 농산물 학교 급식 등 우리군 농·특산물 판로개척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 홍성군-서초구 의회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대근 cdk7821@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