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전통시장 모습
홍성전통시장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홍성읍, 광천읍, 갈산면 소재 전통시장 5일장을 다음 달 4일까지 임시 휴장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전통시장은 주 고객층의 노령화, 다중노출 점포 등으로 감염병에 취약하고 지난 23일 정부 코로나-19 위기경보가‘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통시장상인회와 협의하여 임시휴장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군은 밝혔다. 이에 따라 전통시장 5일장 노점상은 다음 달 4일까지 임시 휴장하며, 전통시장 상가 내 개별점포는 정상 영업한다.

군은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6일 홍성 5일장부터 시장 내 휴장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해 외지 노점상인 출입 방지 및 전통시장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문과 살균제를 배부하였으며, 홍성·광천·갈산 전통시장에 주 1회씩 전 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위축으로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생각해 휴장 결정에 신중을 기했다”며 “현재까지 홍성군에 확진자는 없지만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므로 방역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전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