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코로나19 송파구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박성수 구청장 브리핑

기사승인 2020.02.26  11:31:28

공유
default_news_ad1

- “스스로의 안전과 건강 지키는데 적극나서 주시길 당부드려”

   
▲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25일 오후 9시 ‘코로나19 송파구 확진자 2명 추가 발생’에 따른 브리핑을 했다. 박 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큰 폭으로 늘면서 전국 확산 가능성까지 거론되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이미 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으나 또 2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 해 신속히 알려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박 구청장의 브리핑 내용 전문이다.

송파구 8번째 확진자는 송파동에 사는 35세 남성입니다. 이 남성은 24일 08시30분 태국 후아인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17일부터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있던 이 남성은 입국날인 24일 20시15분 우리 구 보건소에서 검체를 검사했습니다. 25일 확진자로 판정 받았습니다. 25일 시립보라매병원으로 이송 조치했습니다.

송파구 9번째 확진자는 오금동에 사는 24세 여성입니다. 이 여성은 확진자가 발생한 이스라엘성지 순례팀과 지난 16일 같은 비행기에 탔습니다. 21일부터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있어 24일 14시20분 우리 구 보건소에서 검체 검사를 하고 25일 확정자로 판정받았습니다. 25일 시립보라매병원으로 이송 조치했습니다.

우리 구는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라 확인된 확진자 거주지 인근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추가 확진자 2명에 대한 역학조사는 진행중입니다. 다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급증으로 즉시 이동경로를 밝히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동경로는 확진자와의 접촉시간과 접촉방법 등을 정밀하게 파악해야하는 만큼 많은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부정확한 정보는 혼란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한 개인에게 큰 피해도 끼칠 수 있어 정확하게 밝히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믿고 기다려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확진자의 동선을 확인하는대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조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송파구민 여러분, 스스로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적극적으로 나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급적 감염된 지역으로의 왕래를 삼가해 주시고 불필요한 외부활동 자제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수칙도 꼭 지켜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장경근 seoulbokji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