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개회 모습
은평구의회 개회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의장 박용근)는 18일 제27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2일까지 총 5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간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후반기 운영위원 선임 및 운영위원장 선출을 함에 따라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은평구의회 제8대 후반기 △운영위원장에 오덕수 의원(역촌동·신사1동, 더불어민주당) △행정복지위원장에 권인경 의원(갈현1·2동, 더불어민주당) △재무건설위원장에 정준호 의원(불광1·2동,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위원회별로 △운영위원회는 오덕수 위원장을 비롯해 양기열 부위원장, 권인경, 김진회, 정준호, 황재원, 신봉규 의원 △행정복지위원회는 권인경 위원장과 황재원 부위원장, 박세은, 송영창, 신윤경, 양기열, 이연옥, 정은영, 조정환 의원 △재무건설위원회는 정준호 위원장을 비롯해 김진회 부위원장, 강용운, 기노만, 나순애, 문규주, 신봉규, 오덕수, 정남형 의원으로 구성됐다.

오덕수 운영위원장
오덕수 운영위원장
권인경 행정복지위원장
권인경 행정복지위원장
정준호 재무건설위원장
정준호 재무건설위원장

 

 

 

 

 

 

 

 

박용근 의장은 “원구성이 지체됨에 따라 그동안 많은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면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오로지 구민의 행복과 은평구의 발전을 위해 화합하며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의회에서는 수도권 확진자 급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7층 본회의장 및 4,5층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 ‘비말 차단용 접이식 이동형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 회의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였다. 아울러 주요업무 추진실적 등 서면 보고 대체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하게 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 2020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함께 ‘서울특별시 은평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및 위탁에 관한 조례안’(조정환 의원 발의) 등 총 7건의 안건을 심사·처리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