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컨설팅을 진행하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5기를 다음 달 4일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진학아카데미’는 고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대학입시제도의 이해 △대학별 수시·정시 모집요강에 따른 입시전략 수립 요령 △학생부 종합 대비 방법에 이르기까지 2021학년도 대입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돕는다.

작년 운영을 시작으로 5회기 째 진행되고 있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에서는 매 회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의 대입전략 전문가를 섭외해 교육 현장에서 오랜 기간 축적해온 입시 노하우와 정보를 아낌없이 제공한다. 이번 5기 과정은 다음 달 4일부터 25일 기간 중 매주 1회씩, 총 4회차 교육으로 구성된다. 강의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영등포구청 별관 1층에 위치한 자기주도학습센터 대강의실에서 소규모 대면강의로 진행된다.

△1차시는 2021~2022 대입 정책의 핵심 △2차시는 수시전형의 이해 △3차시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 △4차시는 정시전형의 이해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수강을 희망하는 지역 내 고등학교 재학생 학부모는 영등포대학입학정보센터 대표전화(02-2636-1621) 및 홈페이지(http://university.yd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며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4회차 전 과정 이수자에게는 진학아카데미 과정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전 기수에 참여했던 학부모들은 온라인으로 진행한 강연이었음에도 대입 준비와 관련한 유익하고 풍부한 정보와 자료를 얻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했다. 한편 대학입학정보센터는 2014년 10월 개관한 이래, 입시·학습법 특강과 1:1 맞춤형 상담을 통한 학습지도 프로그램과 대입 수시‧정시전형 대비 컨설팅, 맞춤형 개별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며 학부모와 학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센터 대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컨설팅과 입시 전문가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진학컨설팅이 신설되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진로‧진학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영등포구 소재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며,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university.yd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학부모 진학아카데미가 자녀의 진로진학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진학 상담과 효과적인 학습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