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복지의원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영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복지의원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는 ‘2020 복지의원상’에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복지의원상은 서울사회복지사협회에서 2019년 처음 제정한 상으로 서울시민의 복지증진 및 사회복지사의 권익 향상을 위해 기여한 우수 광역자치의회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이영실 위원장은 제10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공동 발의해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사 등의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들의 안전과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아울러 서울시 복지 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위원장은 “서울시의회는 코로나19라는 위급한 상황 속에서, 서울시민의 돌봄과 복지 서비스 제공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였다”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복지 현장에서 힘쓰시는 많은 사회복지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울시 복지 현안을 촘촘히 돌아보고 서울시민의 복지발전을 위해서 서울시의회에서도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