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예산군, 노인생명사랑 멘토링사업 ‘마음건강 돌봄’ 총력

기사승인 2021.02.22  08:52:20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예산지구협의회, 마스크 지원

   
▲ 노인생명사랑 멘토링사업 추진 모습

[서울복지신문=황선덕 기자] 예산군보건소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노인생명사랑 멘토링 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코로나19 대응 예방수칙 준수 안내 및 마스크 제공 등을 통해 마음건강 돌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인생명사랑 멘토링 사업은 격주 1회 방문 및 주 2회 전화안부확인과 말벗서비스 제공 등 정서지원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멘토링 사업에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예산지구협의회 △예산군의용소방대연합회 △예산군새마을회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등 4개 단체 607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사라진 어르신들이 외로움,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어 말벗서비스로 정서적 지지에 나서고 방문 필요 대상자에게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마음건강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는 노인생명사랑 멘토링 사업 참여 멘토들의 돌봄 서비스 활동지원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KF94마스크 1만장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예산지구협의회로부터 전달받아 607명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봄철, 특히 3∼5월은 생명사랑 집중관리 추진시기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증 증가가 우려되는 만큼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돌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선덕 hwang1234t@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