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홍성군, 문화도시 홍성 제안 ‘누구나 기획자’공모

기사승인 2021.02.25  16:46:36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자산활용 사업접수... 사업당 최대 1,000만원 지원

   
▲ 홍성을 위한 누구나 기획자 공모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추진사업단(이하 사업단)은 3월 19일까지 2021년 시민제안공모 ‘누구나 기획자’ 사업을 추진할 개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

‘누구나 기획자’는 시민이 직접 지역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도시의 문화를 직접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관련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홍성군(내포신도시 포함)에 주소지를 두고 활용하는 개인 및 단체로 ‘누구나 기획자’와 ‘청년 기획자’2개 분야로 모집한다.

'누구나 기획자’는 시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으로 8개 내외의 개인·단체를 선정해 최대 1,0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청년 기획자’는 지역의 청년 예비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한 사업으로, 2개 내외의 개인·단체를 선정해 최대 5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문화도시홍성 홈페이지(www.hcc3355.com) 또는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3월 15일부터 19일 18시까지 이메일(hcc335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관광과 서계원 과장은 “작년 공모에서는 홍주읍성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공연, 중년여성 성장 프로그램 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선정되어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공모에서도 주민들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역량을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누구나 기획자’ 공모 사업 설명회는 다음 달 2일 오후 3시에 개최되며, 사전 전화접수를 통해 참석 가능하다. ‘누구나 기획자’ 관련 문의는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장대근 cdk7821@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