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바우처카드 업무협약 진행 모습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바우처카드 업무협약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예산군은 9일 NH농협은행 예산군지부(지부장 김명식)와 70세 이상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바우처카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 2019년부터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복지 및 건강증진을 위해 1인당 1만8000원 상당의 반기별 목욕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이발과 미용도 가능하도록 목욕 및 이·미용권으로 확대하는 등 제도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군은 그동안 지류식 목욕 및 이·미용권을 제작해 어르신에게 전달했으며, 가맹점에서는 차후 대금을 청구해왔으나 전달 및 정산방식의 번거로움과 업체별 이용요금 불일치로 불편이 지속돼 왔다. 이에 군은 조례 개정을 통해 어르신 1인당 반기별 이용금액을 2만7000원으로 확대하고 NH농협은행 예산군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바우처카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정산체계 구축 및 행정력 낭비 최소화 등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바우처카드는 오는 7월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며, 발급된 바우처카드에는 반기별 이용금액이 자동 충전되고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같은 정산체계를 활용하게 돼 이용 어르신들과 업체의 번거로움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황선봉 군수는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 바우처카드 도입으로 이용자와 가맹점 모두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이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