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 혈압측장기 설치 모습
경로당에 혈압측장기 설치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보건소가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관내 경로당 11개소에 자동 혈압측정기를 신규 설치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혈압측정기 미설치 경로당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아 일일  평균 이용자, 의료기관 접근성, 고혈압 진단율 등을 기준으로 측정기가 필요한 곳을 우선 선정했다.

군은 이번 자동혈압측정기 설치와 함께 혈압온도계 및 혈압관리 노트를 함께 비치함으로써 건강리더를 통한 점검과 보건소 프로그램 연계 등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혈압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앞으로도 관내 모든 경로당에 연차적으로 자동 혈압 측정기를 보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 경로당 운영이 재개되면 경로당 방문 순회사업을 재개하여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혈압측정기가 설치된 경로당은 홍성읍 오관5구, 광천읍 내죽 ․ 소용, 홍북읍 용두, 홍동면 왕지, 장곡면 월계1구, 결성면 평산, 구항면 화리 ․ 황곡 ․ 외중 ․ 발현 경로당으로 이로써 관내 경로당(총372개소)의 40%에 해당하는 149개소에 설치 완료됐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