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전경
은평구청 전경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코로나19로 정지된 구민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자치회관을 재개관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평구 자치회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현재 휴관 중이다. 은평구는 프로그램 선정과 백신 접종 여부 확인 등 사전 준비 과정을 통해 재개관 운영의 기틀을 잡고 7월 중순부터 자치회관을 재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게 자치회관이 운영될 수 있도록 은평구는 사전준비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백신1차 접종자 및 접종 완료자는 프로그램을 우선 수강신청 할 수 있다. 또한, 수강인원은 정원의 50% 이하로 제한하여 수강생 간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운영된다.

자치회관 프로그램은 한자, 서예 등 비활동성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댄스, 요가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추후 개강할 예정이다. 수강인원을 정원의 50% 이하로 운영하므로 구민에게 균등한 수강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단기 프로그램은 교차수강하도록 하고 연속·중복 수강은 방지하도록 할 예정이다. 자치회관 유휴공간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추후 개관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계속된 코로나19 상황에 심신이 지친 은평구민에게 일상을 되돌려주고 코로나19의 확산도 방지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