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구청장(왼쪽 6번째)이 중랑구민 유튜브 영상 공모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류경기 구청장(왼쪽 6번째)이 중랑구민 유튜브 영상 공모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27일 중랑구민 유튜브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중랑의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해 중랑의 매력이 담긴 자유로운 형식의 영상을 공모했다. 그 결과 주민들이 저마다 뛰어난 창의력을 발휘해 제작한 영상 23편 중 8편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나의하루’(권민철)가 전문가 심사와 구민 투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나의하루’는 1인칭 형식에 본인이 자라온 추억을 바탕으로 문화와 예술의 도시 중랑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들을 소개한 영상이다.

우수상은 ‘슬기로운 중랑생활’(민수임)과 ‘숲세권, 중랑에 살다’(육선진)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중랑구를 빛낸 유명연예인(박현희) △중랑구 아리아리(김경희) △중랑구 탐방 V-Log(5+6팀) △육아하기 좋은 중랑구(황지연) △로주공주의 시간여행(멸망왕국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선정된 영상들은 모두 중랑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구민 여러분께서 뛰어난 실력으로 주민들도 몰랐던 중랑구의 숨은 매력을 영상으로 잘 담아주셨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지역의 뛰어난 자연과 역사, 문화, 명소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