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공모전 포스터
이모티콘 공모전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이주연 기자] 비영리민간단체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위원장 김소당)은 29일 저출산 극복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청남도와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기새둥지가 주관하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인식 개선을 도모하고 소중한 가족애를 일깨우기 위해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가족의 일상을 담은 이모티콘 (청소년부) ◇사랑하는 연인과의 일상을 담은 이모티콘 (대학생부) ◇아기(어린이)의 모습을 담은 이모티콘(일반부)이며 접수는 10월 1일부터 10월 22까지 이메일 lowbirth6259@naver.com로 전송하면 된다.
   
청소년부는 충남소재로 한하며 대학생과 일반부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능하다. 출품규격은 이모티콘 6종 1set ◇정지형 PNG(투명 배경) ◇모션형 GIF(타임 설정 자유)중 택하고 출품작은 <이모티콘 공모전_지역명/학교명_이름(팀명)_제목>형식으로 제출한다. 단, 연예인, 공인, 실사 등 사람얼굴은 제외다.

심사는 사랑, 소통, 배려에 관한 디자인 및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창의성과 이미지 전달력이 높고, 미적 표현력이 우수한 심미성, 완성도와 활용 가능성이 높은 활용성을 기준으로 한다. 

수상작은 11월 13일 토요일 개별 통보하며 대상작은 시상식을 12월 1일 수요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공무원 월례회와 함께 진행한다.

수상상금은  ◇청소년부 대상 1팀 50만원 우수상 3팀 30만원 장려금 6팀 20만원 ◇대학생부 대상 1팀 70만원 우수상 3팀 50만원 장려금 6팀 30만원 ◇일반부 대상 1팀 90만원 우수상 3팀 70만원 장려금 6팀 50만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