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천RCY, 어린이적십자 춘계체험활동 진행

기사승인 2022.05.20  11:35:29

공유
default_news_ad1

- 에버랜드 놀이공원… 단원 및 지도교사 440여명 야외활동

   
▲ '어린이적십자 춘계체험활동' 후 기념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대한적십자사인천지사(회장 김창남)는 지난14 인천 어린이적십자 단원 및 지도교사 440여명이 에버랜드 놀이공원에 모여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야외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야외활동은 스승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RCY단원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시작된 ‘스승의 날’ 유래와 참 의미 확산을 위해 계획되었다. RCY단원들은 이달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선생님은 RCY단원들이 야외활동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춘계체험활동을 함께 동행 했다.

김창남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회장은 “스승사랑 사은행사를 통해 보은의식을 고취하고,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RCY활동을 통해 사제 간 두터운 애정과 신뢰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고현준 석천초등학교 RCY지도교사는 “오랜만에 단원들이 야외에서 서로 어울려 뛰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오늘 보여준 밝은 모습처럼 앞으로도 작은 것에 감사할 줄 알고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인천지사 RCY본부에서는 1954년 5월 RCY에서 제정한 제59회 스승의 날을 맞아 RCY학교별 독특한 ‘통통 튀는 스승의 날 행사’ 공모전 및 선생님께 편지쓰기,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사제동행 제빵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우미자 seoulbokji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