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개최된 제 12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제 12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서울복지신문(대표 장경근)은 서울시 및 전국 곳곳 사회 각 분야 내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는 시민과 단체,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다음달 24일까지 제 13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지금까지 약 600여 명의 수상자들을 배출한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실천, 사회공헌(개인 및 단체) 총 3개 부문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서울특별시 시장상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상 △서울복지신문사 사장상 등으로 시상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은 서울복지신문사 주최, 보건복지부·서울시·서울시의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추천 대상은 구정 및 지역사회 복지에 공로가 있는 시민과 단체, 공무원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24일까지이며 시상식은 11월 1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서울사회복지대상’ 후보를 추천하고자 하는 자는 인터넷 서울복지신문 홈페이지 내 팝업창에서 공적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메일(jkk0319@hotmail.com) 혹은 우편(서울시 은평구 은평터널로7길 33, 서울복지신문 서울사회복지대상조직위원회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적서는 추천인 및 본인 모두 작성 가능하다.

수상 대상자는 ‘서울사회복지대상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남궁영훈 동국대학교APP 주임교수)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복지신문 (02-2285-0691)로 문의하면 된다.

장경근 서울복지신문 대표는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대한민국 사회 복지를 위해 힘쓰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그 선행을 널리 알려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도록 서울사회복지대상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지난 2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이 서울복지신문에서 제정한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으로 추대됐다.

홍 의원은 국회의장 정무비서관을 지내며 정계에 입문했으며 충남 예산·홍성지역 국회의원선거 사상 첫 4선 현역 국회의원(제 17, 19, 20, 21)으로 △제 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한나라당 최고위원 △한나라당 농어촌대책특위 위원장 △국회 유류피해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새누리당 사무부총장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홍 의원은 앞으로 서울복지신문과 긴밀한 협력 속 복지의 공공성을 재정립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는데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