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전지적 청년 시점 – ZOOM, 더 가까운 지식’ 포스터
서대문구 ‘전지적 청년 시점 – ZOOM, 더 가까운 지식’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평일 저녁 7시 30분~9시에 온라인 강연 ‘전지적 청년 시점 – ZOOM, 더 가까운 지식’을 연다.

청년들의 사회·문화현상 이해와 비판적 사고 함양을 위한 강의가 총 10회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진행된다.

첫 주에는 △숫자로 보는 한국사회의 공정(정한울) △학교는 왜 가기 싫은 공간이 되었을까(정제영) △누구도 차별하지 않는 새로운 일상 언어(신지영) △세대 공감 커뮤니케이션(이민영) △16세기 토마스 모어의 ‘유토피아’로 21세기 한국 사회 다시보기(김선아) 강연이 잇따라 마련된다.

둘째 주에는 △한국 사회의 이주민 현실과 시민사회의 연대(김세진) △위대한 여성 미술가들(강은주) △현대미술을 알면 시대의 트렌드가 보인다(이은화) △경력단절 여성에서 과학자가 되기까지, 도전하고 꿈꾸는 삶(박은정) △비건, 왜 트렌드인가(민금채) 강연이 이어진다.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해 강의마다 100명씩 누구나 무료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수어 통역도 제공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청년들이 공동체 사회 전반의 문제를 이해하며 합리적 의사 결정 능력과 주체적 시민으로서의 사회 참여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