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기 신입생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28기 신입생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원장 김현석)APP(Aesthetic & Hair Professional Program for CEO:주임교수 남궁영훈)과정 28기 입학식이 지난 1일 오후 동국대학교 문화관 1층 덕암세미나실에서 신입생 및 동문 등 85명이 참석한 중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입학식에서 김현석 원장은 "116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상아탑의 전당 동국대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APP과정 28기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급변하는 경제환경에도 불구하고 산업의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CEO님들이 우리 사회의 큰 리더 그룹"이라고 강조했다.

김종우 총동문회장은 축사에서 자승자강(自勝者强)을 인용하며 "가장 강한 사람은 자기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라면서 "APP과정에 오기까지 많은 고민을 하셨겠지만 큰 결정을 하게 된 28기 대표님들에게 찬사를 보낸다"고 했다. 그러면서15주 교육을 마친 후 한 분도 낙오자가 없이 수료 후 동문회에서 만나 뵙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경삼, 김대식, 최기홍, 박규승 고문과 유창렬 명예회장의 1분 스피치 환영사는 참석자 모두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줬다. 뒤이어 한종봉 27기 회장은 직전 기수로서 교육기간 동안 불편하지 않도록 성실하게 케어 하겠다는 APP과정의 아름다운 전통을 전했다. 즉석 답사를 해준 라이온스협회 354-C지구본부 김재홍 (전)총재의 메시지는 28기의 원우회의 끈끈한 우정의 희망을 엿볼 수 있는 귀감이 됐다.

이어진 윤 선 강사의 ‘행복한 인생만들기’ 개강 수업은 처음 참석한 입학생들의 가슴 답답한 묶은 찌꺼기를 씻어주며 APP의 참맛을 느끼게 했다. “내 얼굴 표정부터 밝게 해야만 사람들이 모인다”는 밝은 얼굴 표정을 강조하며 “돈과 행복은 웃는 얼굴에서부터 온다”는 아주 평범하지만 의미 있는 90분의 개강 수업을 끝으로 입학식을 마쳤다. 이날 입학식에는 동문 등 85 명이 참석했다.

동국대학교 APP 28기 년령별 분포도는:30대(2%),40대(21%),50대(39%),60대(38%)./직업별 분포도는:뷰티,화장품 업계(6명:13%).세무사,변호사(2명:4%),금융,전문직(8명;18%),건설,부동산업계(8명;18%),서비스,기타(18명:47%)로 구성 됐다. 한편 동국대학교 APP 28기는 15주 동안 교육을 마치고 12월 8일 수료식과 함께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문의: 02-2695-1612)

입학식 진행 모습
입학식 진행 모습

동국대학교 APP 28기 명단

국민순(월드음향 대표), 김경민(삼성인테리어 대표), 김경숙(인카금융서비스 이사), 김기중(에코시스템 실장), 김도연(영어학원 원장), 김도형(법무법인 이스턴 변호사), 김삼영(비산동프로젝트 대표), 김영숙(가마솥 철산 본점 대표), 김재홍(라이온스354-C지구 총재), 김지윤A(뉴은평라이온스클럽 회장), 김지윤B(뷰티앤코 대표), 김지현(크린타임 댜표), 나경영(디앤에스 대표), 남영미(YM글롭절 매너스쿨 원장), 노홍석(세무법인 다율 대표 세무사), 민경익(에프엔씨가멘트 대표), 박보은(신세게센트럴시티 더스파 디렉터), 백명심(BGN밝은안과 총괄이사), 변영옥(한화금융팀장), 변재중(건설업 대표), 서은숙(인셀덤로얄프렌즈화장품 대리점장), 손미정(OGA실장), 송창석(동양금속 대표), 신종하(으뜸주류 대표), 오명화(꽃나라 대표), 유금녀(중국어 강사), 이예림(임대업 대표), 이옥실(마임 지사장), 이은주(컴포즈커피 대표), 이지연(자영업), 이희경(꽃나라 대표), 임신용(반구정민물장어 대표), 전원희(리보여성전용사우나 대표), 조동순(예덴 팀장), 조미연(EHL바이오 이사), 차영서(간호사), 최세한(XGP컨설턴트), 최운영(비케이에스엔피 이사), 홍 훈(스페이스포유 이사),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