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장애인수영장 조감도
홍성군 장애인수영장 조감도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난 5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따뜻한 동행을 이어갈 공간 ‘홍성군 장애인수영장’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용록 군수를 비롯한 실과 부서장과 장애인체육회, 공공건축가,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수영장’의 첫 삽을 뜨기 위한 용역 결과 보고와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홍성군 장애인수영장 주요시설은 수영장 및 걷기 전용 수영장,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등으로 구성되며 장애인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무단차 적용, 자동문 설치, 휠체어 활동 반경 고려 등 장애물 없는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홍성군 장애인수영장은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2,981㎡ 규모이며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으로 선정, 국비 4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55억 원을 투입해 장애인스포츠센터 인근에 조성할 예정이다.

군은 이날 나온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설계에 반영한 뒤 오는 12월 중 공사 착공에 들어가 2024년 6월경 완공하여 개장할 계획이다.

이용록 군수는“장애인수영장 건립은 장애인들의 스포츠 복지를 높이는 한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따뜻한 동행을 실현할 수 있는 어울림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성에 온 힘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