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홍성군의회 우호교류 협약 기념촬영 모습
광명시의회-홍성군의회 우호교류 협약 기념촬영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충남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지난 27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경기도 광명시의회와 우호교류 협약 전 교류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홍성군의회 이선균 의장을 비롯한 홍성군의회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을 비롯한 광명시의회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총 35명이 참석했다.

교류활성화 방안으로 양 시군의 문화, 위인, 먹거리, 축제 공유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공통된 의견으로 △홍보성·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상호교류의 필요 △서로의 소통과 교류 노력으로 상호발전 기대 △단면적인 교류가 아닌 다방면적인 교류 필요가 제시됐다. 또한 단기간의 만남이 아닌 양 시군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한 후 협약을 맺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안성환 광명시의회의장은 “홍성군에 방문해 홍성군의회의 환영에 깊은 감사함을 표한다. 홍성군과 광명시는 서로 다른 모습도 있지만 유사한 모습도 많다. 그렇기에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상호보완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선균 홍성군의회의장은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단편적인 우호교류 협약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서로의 노력으로 한발자국씩 다가가야 한다. 각 시군의 의원님들과 직원님들의 의견 공유로 선진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