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랑구, 2023 서울장미축제 즐기러 오세요

기사승인 2023.05.15  11:01:45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19일부터 3일간, 장미전시관·장미음악회·로즈&뮤직페스티벌 등 풍성한 볼거리

   
▲ 장미터널(2020 서울장미축제)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9일, ‘2023 서울장미축제’가 메인 행사 ‘그랑로즈페스티벌’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장미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장미전시관’, 장미처럼 화려한 음악으로 채워질 ‘장미음악회’와 ‘로즈&뮤직페스티벌’ 등이 축제를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첫날인 19일에는 약 1.5km의 ‘장미 퍼레이드’ 행렬이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퍼레이드에는 구민들이 직접 참여해 ‘주민들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축제’라는 의미를 더한다. 이어서 장윤정, 김나희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지는 ‘장미음악회’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한다.

20일에는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인디밴드들의 공연, 불가리아 민속공연단 등의 공연이 수림대 장미정원 무대와 장미음악가든 무대 두 곳에서 펼쳐진다. 또 린, 몽니, 박보람 등의 유명 가수들이 함께하는 ‘로즈&뮤직페스티벌’도 흥을 더한다. 마지막 날인 21일은 다재다능한 구민들이 참여하는 ‘장미가요제’가 열린다.

아울러 ‘그랑로즈페스티벌’ 동안 장미의 모든 것을 담은 ‘장미전시관’도 관람할 수 있다. 우리나라 장미의 종류와 역사부터 전 세계의 다양한 장미, 야생 장미, 플로리스트의 장미 작품 전시까지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만발한 천만송이 장미가 5월 한 달 내내 중랑구를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라며 “4년 만에 돌아온 서울장미축제에 방문하셔서 꽃의 여왕 장미를 만끽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정 seoulbokji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