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순 대표가(가운데) '이노베이션'부분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미순 대표가(가운데) '이노베이션'부분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농업회사법인 (주)백제가 지난 3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국제 식품산업 대전(이하 서울푸드 2023)’을 주최하는 코트라가 선정한 서울푸드 어워즈에서 '이노베이션'상을 수상했다.

서울푸드 어워즈는 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하고 국내외 우수 상품을 발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시상식이다. △힐링 △이노베이션, 푸드테크, 기호식품 총 4개 부문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이날 (주)백제는 국내 우수 식품 기업들을 선발하는 서울푸드 어워즈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생산된 쌀떡 스낵 ‘팝떡’으로 영예의 수상을 했다.

김미순 (주)백제 대표는 "30개국 1500여개 사가 참여하고 2500부스 규모로 개최된 '서울푸드'에 참여한 것만으로도 좋은 일인데 이노베이션 상까지 받아 그 기쁨이 배가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팝떡 제품생산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주)백제는 충남을 대표하는 농업회사법인으로 쌀국수와 쌀떡국, 쌀떡복이 등의 우리쌀로 만든 200여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백제의 40년 쌀 가공식품 생산 노하우는 전국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미국, 중국, 베트남 등 14개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올해로 41회째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서울푸드 어워즈' 분야별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푸드 어워즈' 분야별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