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마석역이 들어서는 경기도 가평읍 금대리 빠지 매물 모습
GTX-B 마석역이 들어서는 경기도 가평읍 금대리 빠지 매물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제2경춘 국도 사업이 진행되는 가평과 가까운 남양주 마석에 GTX-B 노선 마석역이 생기는 등 다양한 교통 호재로 춘천의 몸값이 상승세다. 지난 15일 강원도를 방문한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GTX-B 노선 춘천 연장은 당연히 해야 하는 사업”이라고도 언급했다.

이에 경기도 가평읍 금대리 721 외에 10필지 빠지 매물의 상징성과 희소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곳은 북한강의 빼어난 경관이 조망되는 강변 입지로 개인 유선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에 유명 휴양 레저 숙박시설로 운영됐던 곳이라는 점에서 주목도가 높다. 현재는 명도가 된 상태다.

주변 남이섬을 비롯해 골프장, 고급 별장, 펜션, 리조트 등이 위치해 있고 또한 왕복 2차선 도로로 차량 진출입이 용이하고 접근성이 좋다. 끝없이 펼쳐져 있는 넓은 북한 강변로에 접하고 있어 해당 매물 주변으로도 유명 관광지가 많이 있다.

해당 매물의 총 대지 면적은 2808제곱미터, 약 849평이며 두 개의 건축물과 1개의 수영장이 있다. 건축 면적은 각각 47평, 약 50평으로 용도는 생활숙박시설이며 준공 연도는 2008년이다. 

가평군에서 선착장은 신규 허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본 매물의 가치는 더욱 높다. 현재 명도가 되어 있어 직접 사용도 가능하며 대지가 넓기 때문에 다른 형태로도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휴양 레저 업체에 바로 임대가 가능해 임대 수익 목적으로도 좋은 매물이다. 자세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은 02-554-22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